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설치 및 이용 방법 (내 항공편 / 공항 지도 / 히스로 익스프레스)

by Johblack 2022. 7. 11.
SMALL

영국 런던의 히스로 공항에서 만든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주요 서비스인 내 항공편, 공항 지도, 히스로 익스프레스(Heathrow Express) 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LHR London Heathrow Airport)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설치 및 이용 방법

히스로 공항 앱 설치

핸드폰 앱 마켓에서 LHR, Heathrow 또는 Heathrow Airport로 검색하시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라는 모바일 앱을 찾아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설치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히스로 공항 앱 시작하기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앱을 설치하고 열면 바로 앱이 시작됩니다. 현재 예약한 항공이 있다면 Add flight로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귀찮으면 그냥 Not now를 눌러주세요.

히스로 공항 앱 시작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히스로 공항 푸시 알림 선택 

Stay up to date에서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Push Notifications를 허용할지 팝업(Pop-up) 화면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공항 체류시간이 길어진다면 OK를 눌러보세요.

푸쉬 알림 허용 선택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 앱의 설정(Settings)에서 언제든 푸시 서비스를 꺼두실 수 있습니다. (Push Notifications On --> Off)

 

히스로 공항 주변의 길 찾기 안내

공항에서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방향을 찾고 게이트를 나서는데 이용하라는 가이드 내용이 나옵니다. Continue를 눌러 내 기기 액세스 등에 허용(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히스로 공항 앱 최초 시작

런던 히스로 공항의 모바일 앱이 시작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홈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항공편을 찾는 검색 부분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앱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에 대해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히스로 공항 앱 홈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주요 서비스 이용 방법

런던 히스로 공항의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아래와 같은 주요 서비스에 대해서 

  1. 내 항공편 My Flights
  2. 공항 지도 Map
  3. 히스로 익스프레스 

1. 내 항공편 My Flights

공항을 이용하는 목적인 비행기를 타기 위해 내 항공편을 확인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앱 하단의 My Flights 메뉴를 선택하고 (+) 아이콘으로 아래 중의 방법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 항공편 검색 Search flights
  • 패스 스캔 Scan Pass
  • 오늘 항공편 정보 Today's Flights

저는 오늘 항공편에서 오후 17:25분에 도착하는 대한항공편을 ADD를 눌러 추가하여 주었습니다. 추가시 승객이거나 마중 나가신 분인지 선택하는 것이 있습니다.

  • Yes, I am a passenger (승객인 경우)
  • No, I am collecting someone (승객과 무관한 Disclaimer로 표시됨) 

승객인 경우는 본인이 이용할 비행기의 도착편과 출발 편을 하나씩 추가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서울-런던 대한항공 KE907 편의 현재 상태와 공항에서 가이드하는 앱 하단의 내용에 대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발 및 도착 항공편 정보 제공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 COVID-19에 대한 정보와 히스로 익스프레스와 같은 교통 연계 정보를 제공하기에 본인의 비행 편 정보와 연결하여 이용하시게 편리합니다. 아래는 내 항공편 정보에서 히스로 익스프레스 예약 홈페이지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히스로 익스프레스 예약 홈페이지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2. 공항 지도 Map

런던 히스로 공항이 처음이라면 본인이 어디에 있는지 또 어디로 가기위해서는 어떻게 가야 할지가 가장 큰 문제인데요. 공항 지도를 제공해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면 공항 내에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히스로 공항 지도 map 찾아가기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3. 히스로 익스프레스

내 항공편과 공항 지도 서비스와 더불어 세번째로 소개할 서비스는 히스로 익스프레스입니다. 히스로 공항 앱의 홈 화면에 서 All Services 서비스들 중에서 Heathrow Express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히스로익스프레스 서비스 선택 화면 (LHR London Heathrow Airport)

이용하시는 방법은 출발지와 목적지를 From, To에 각각 선택하고 티켓을 찾으시면 됩니다. 히스로 공항에서 패딩턴 역으로 출발하실 때는 아래와 같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 From : Heathrow Rail
  • To : London Paddington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설치 및 이용 방법 요약

런던의 대표 공항인 히스로 공항에서 만든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까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히스로 공항 앱 설치 및 시작
    1. 히스로 공항 앱 설치
    2. 히스로 공항 앱 시작하기
    3. 히스로 공항 푸시 알림 선택 
    4. 히스로공항 주변의 길 찾기 안내
    5. 히스로 공항 앱 최초 시작
  2. 히스로 공항 앱 이용 방법
    1. 내 항공편 My Flights
    2. 공항 지도 Map
    3. 히스로 익스프레스 

그럼 지금까지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모바일 앱 설치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주요 서비스 3가지는 내 항공편 / 공항 지도 / 히스로 익스프레스입니다. 공항에서 필요시 꼭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우버 택시 호출 앱 관련 글 바로가기 (UT = UBER x TMAP)

[해외 여행] - 우티 UT 택시 호출 서비스 앱 설치 및 이용 전 설정하기 (우버 x 티맵)

 

우티 UT 택시 호출 서비스 앱 설치 및 이용 전 설정하기 (우버 x 티맵)

우버와 티맵이 만나 전 세계에서 이용이 가능한 우티 UT 택시 호출 서비스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 이용 전 초기에 필요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티 UT 택시 호출 서비스 앱 설치

bincentj.tistory.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