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도착 마중하기 좋은 단기주차장 이용 방법

by Johblack 2022. 8. 8.
SMALL

인천 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도착하시는 분을 마중하기 좋은 단기 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가서 도착 전 표지판 확인과 주차 및 마중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층별 안내도)

 


인천 국제공항 제2 터미널 단기 주차장 찾아가는 방법

 

  1.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2. 단기주차장 승용차 전용 표지판
  3. 제2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 지상 1층 방향

 

1.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티맵이나 카카오맵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를 인천 국제공항 단기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여러 개가 있는 경우 단기 지상 1층 주차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붉은색 및 파란색 차선
붉은색 및 파란색 차선 사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로 계속 가다보면 바닥에 붉은색과 파란색 차선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표지판의 내용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 위치입니다.

단기주차장 표시판
단기주차장 표시판 확인 사진 (맨 좌측)

 

파란색 차선이 이제 가장 좌측으로 구분되기 시작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파란색 차선으로 옮겨가기 위해서 좌측 깜빡이를 넣고 차선 변경을 시작합니다.

파란색 차선 변경
파란색 차선 변경완료 사진

 

붉은색 차선에서 파란색 차선으로 차선변경을 완료하였습니다. 우측은 제2터미널의 출발장으로 가는 붉은색 차선이라 가면 안 됩니다. 좌측의 파란색 차선을 따라서 계속 진행합니다.

단기주차장 승용차 전용 표지판 확인
단기주차장 승용차 전용 표지판 확인 사진

 

2. 단기주차장 승용차 전용 표지판

총표지판은 3개로 (출발) 제2합동청사, (단기 주차장) 승용차 전용 그리고 도착입니다. 맨 우측 차선인 도착으로 가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을 잠깐 정차하면서 태울 수도 있을 듯한데 실제로는 꽤 기다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불가능해 보이네요.

표지판 3개중 가운데 단기주차장 확인
표지판 3개중 가운데 단기주차장 확인 사진

 

3. 제2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 지상 1층 방향

제2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의 구성을 보여주는 표지판이 나타나는데요. 지상 2층, 지상 1층, 지하M층 그리고 지하1층(주차대행) 총 4개 구역이 되겠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구성
제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의 구성 확인 사진

 

이 지점을 지나서 주차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지상1층 단기 주차장이 나타납니다. 이제 제2터미널에 도착하시는 분 마중을 위해서 빈자리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도착 마중하기

 

  1. 단기 주차장 주차
  2. 제2여객터미널 도착층 마중
  3. 주차요금 정산

 

1. 단기주차장 주차

인천공항의 제2 터미널 단기 주차장에 도착하면 지상 1층이기 때문에 주차를 위해 빈자리를 찾아보고 만약에 없는 경우 지상 2층까지 주차 자리를 찾아보셔야 될 수 있겠습니다.

단기주차장 지상 1층 사진
단기주차장 지상 1층 주차장 사진

 

오늘은 지상 1층에 자리가 그나마 많이 있는 상황이라 서편 지상 1층의 한 주차면에 저의 차를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한 위치를 기억하기 위해 기둥에 있는 주차위치 번호를 사진을 하나 찍어두었습니다.

지상1층 주차위치 확인
지상1층 주차위치 사진

 

주차한 차 밖으로 나와서 제2여객터미널 방향으로 걸어갑니다. 주차 타워 건물 밖으로 나가시면 제2터미널의 도착층인 1층으로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상1층 주차장에서 나가는 출구 방향 사진
지상1층 주차장에서 나가는 출구 방향 사진

 

2. 제2여객터미널 도착층 마중

주차장 건물 밖으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제2여객터미널 도착층인 1층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제 제2여객터미널로 도착하는 항공기들의 도착 상황을 전광판으로 보면서 마중할 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제2터미널 도착층 전광판 사진
제2터미널 도착층 전광판 확인 사진

 

3. 주차요금 정산

마중하는 분을 만나면 다시 주차장으로 출발합니다. 주차한 차로 가기 전에 주차요금 정산기를 들어서 요금정산을 미리 하시면 됩니다. 차량 뒷번호를 입력하고 카드결제로 간편하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정산기
주차요금 정산기 사진

 

SMALL

 


인천 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도착 마중하기 좋은 단기 주차장 이용 방법 요약

인천 국제공항의 제2터미널을 통해서 입국하는 분을 차로 마중하는 경우 단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마중나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용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요약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천국제공항 제2 터미널 단기주차장 찾아가는 방법
    1.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2. 단기주차장 승용차 전용 표지판
  2.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도착 마중하기
    1. 단기주차장 주차
    2. 제2여객터미널 도착층 마중
    3. 주차요금 정산

지금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도착해서 마중하기 좋은 단기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로 도착하시는 소중한 분을 모시러 나갈 때 참고가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 영국 런던 비행기 비교 관련 글 바로가기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해외여행] - 영국 런던 가는 비행기 기종 및 좌석 비교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영국 런던 가는 비행기 기종 및 좌석 비교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으로 출발하는 대한항공 777-300ER과 아시아나항공 A350-900 기종과 좌석 구성에 대한 정보를 비교를 통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영국 런던 가는 비행기 기종 비교 비교 (777-300ER vs

bincentj.tistory.com

 

▶ 김포공항 도착 마중 관련 글 바로가기
[여행] - 김포공항 국내선 도착 마중하기 좋은 주차장 제1주차장 이용 방법 (카카오 맵 vs 티맵)

 

김포공항 국내선 도착 마중하기 좋은 주차장 제1주차장 이용 방법 (카카오맵 vs 티맵)

오랜만에 김포공항에 차로 마중나갈 일이 있어 국내선 주차장으로 가려는데요. 주차장이 여러 곳이라 국내선 도착시 마중하기 좋은 주차장이 어딘지 오늘 저처럼 당황하기 않고 찾아가실 수 있

bincentdiary.tistory.com

LIST

댓글